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Life&Interest)

압력솥으로 누룽지 닭백숙 만들기 도전

728x90
반응형

호기롭게 도전한 누룽지 닭백숙!

압력솥을 지난 추석에 어머님이 쇼핑몰가서 사주신지 한참지난 무려 4개월이 되는 시점에 씻고 꺼내게 되었다

언니집에 갔을때 금손 형부가 압력솥으로 백숙을 너무 맛있게 해줬어서 나도 탐냈던 압력솥

쿠쿠에서 세일하길래 사놓고 드디어 주말에 백숙해먹을때 꺼내게 되었다

일단 재료는 그럴듯하게 다 준비를 해 놨다

생닭을 손질하는 것은 유튜브를 보고 내장과 날개뼈 쪽 지방을 다 제거 했다

마지막!!!!!!!!!!중요한것은 뜨거운 물로 뼈에 붙은 내장쪽을 불려서 완전히 씻는 것

마무리를 한 후에 부가재료를 넣으면 된다

짜잔 ㅋㅋㅋ

와 이렇게 보니까 그럴 듯해보인다

파를 길게 썰고 엄마가 주신 말린 대추도 넣었다

대추차 해마시려고 통으로 보관하고 있었는데 백숙에 쓰게될줄은 몰랐다

빠질 수 없는 마늘을 넣고나는 이걸로 백숙이 될까 싶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것은

바로 누룽지와 물의 비율을 잘 맞추어야 한다는것

누룽지를 많이 넣고 물을 적게 넣으면 누룽지가 물을 다 먹어서 백숙국물이 조려져서 없어지게 됨

나는 닭한마리가 물에 다 잠기게끔 많이 물을 부었는데...다완성하고 보니 너무 많았다

더러운 가스렌지 주변은 각설하고...

엄마 말씀대로 숟가락 길이의 반정도되는 높이만 물을 부었으면 됐을 것 같다

어 그러고 보니 저 숟가락은 집에서 가져온 아빠 숟가락ㅋㅋㅋ반갑

압력솥을 제대로 닫고 강불로 푹 고아준다

압력추가 소리내면서 돌아가고 나면은 이제 약불로 낮춰준다

약불로 20분정도를 더 끓이다가 불을 끄고 바로 열지 않고 좀 더 기다려준다

때가 되면 이제 압력솥 자체적으로 뚜껑을 열수있는지 확인하고 알려준다

압력솥에 그어진 두줄이 보이면 표시를 한거다ㅋ

그전에 열려고하면 뚜껑이 안열린다 ... 표시 잘보고 열면 안전하게 잘사용할수있다

 

너무맛있는 닭백숙이 완성됐는데............급한맘에 더 기다리지 않고 뚜껑을 열다가 손등 쪽에 좀 데었!다

김이 엄청 뜨거웠다ㅠㅠ 김이 나오는 쪽에 가깝게 손을 대고 열었더니 이런일이 발생

최대한 손잡이를 멀리잡고 뚜껑을 열어야 된다는 것을 배웠도다

내손으로 백숙을 해 먹으면서 정말 만족스러웠고 (최고 만족)

다음엔 물을 줄이고 후추와 김치 등 다양한 곁재료를 준비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다

 

뜨거운 김을 조심할 것, 백숙 물의 양을 줄일 것, 이것만 명심하면 된다.

안전한 쿠쿠 압력밥솥 사용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