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Life&Interest)

2020크리스마스 이브 메뉴로 참치쌈장!

728x90
반응형

크리스마스, 이브 연말연휴를 집에서 보내야하니 밀키트나 집배송음식들을 많이 생각했다

내가 주문하는 것들 보면 스테이크나 기름기 많은 육류, 오일, 해산물 등 평소 집밥보다 더 과한 것들


그래서 더 담백하고 간단하게 크리스마스이브는 ‘참치 쌈장’을 해먹기로 했다


내가 자신있는 음식 중 베스트이지 않을까

나도 참치쌈장은 희경쓰를 통해 알게되었는데,, 맛있고 간단하니 자취러들이 자주해먹길 바람ㅋ

참치쌈장 레시피
필수 재료
참치 한캔
쌈장 3~4큰술
양파 1/2개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쌈채소

선택가능
감자
참기름
올리고당

감자와 양파를 잘게 썰어 팬에 볶는다
지금보니 엄청 잘썬듯ㅋ

다진마늘 한큰술을 넣고 또 볶는다

감자가 거의 익을 때쯤 참치와 쌈장을 넣는다
쌈장은 3큰술정도 넣고 양을 조절하면된다

쌈장없을 시 된장 고추장 올리고당 사용가능함

불로 조리면서 물을 넣어 참치덩어리를 살살 풀어준다
한번 맛보고 싱거우면 쌈장 추가 투입!
맵기 조절은 얼큰하게 고춧가루로~

참기름과 올리고당으로 고소한맛 단맛을 조절하면 완성


참치쌈장만들기 끝!
이제 쌈채소를 준비한다
그냥먹어도 맛있지만 참치쌈장은 이름대로 쌈과 먹을때 더 맛있다!


나는 깻잎과 양배추쌈을 선호하는편
오이고추도 내놓아보았다ㅎㅎ
한껏 풍성한 식탁

전자렌지로 양배추를 찌고 얼음으로 식힌다!
콜라와 얼음컵도 준비 완료

크~ 진짜 너무맛있는 참치쌈장
밥2공기 뚝딱이다
특히 오늘은 양배추에 싸먹으니 더 맛있었다

크리스마스이브 건강식으로 먹은 양배추 참치쌈장!
딸기 후식으로 연휴의 시작을 더 불태워보자
2020 December Holidays~ Let’s begin^^

해리포터 열심히봤음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