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휴식(Travel&Refresh)

가족들과 가기좋은 단풍 & 물구경, 산막이 옛길

728x90
반응형

가족들과 갔던 단풍구경
힘들게 괴산까지 갔다 !!!나는 뚜벅이로 버스타고 청주에서, 가족들은 청주에날데리러왔다
산없으면 못가는 괴산 산막이옛길

저기 초록색부분이 다  산이다
등산하는 줄 모르고 왔는데 너무 힘들었다
산막이  옛길은 등산하는 곳이다,,,

타지사람들이 충북괴산으로 모여드는곳
대표관광지답게 지역특산품들이많다
표고버섯을 사고 맡겨놓고 등산을 하러 갔다
들고 올라가려고 하니까 무겁다고 사장님이 말리셨다

어제 이모가 사마귀 옛골에 오셨는데 이버섯을 못 사서 두고두고 후회한다고 하셨다
가격도 싸고 자연산이라 맛도 좋은데 여기 가면 꼭 사야할 것 같다
카드계산도 된다고 함

괴산호

해산호를 끼고 산들이 펼쳐져 있다
단풍구경하러 가을에 와도 좋지만 여름에 시원한 보드 타고 투어 해도 좋을 것 같다
다음에는 여름에 와서 등산을 제대로 해보고 싶다
내 이렇게 등산하는지 몰랐는데 집에 와서 보니 만 걸음 넘게 걸었더라

돌아 가는 길은 힘들어서 배를 타기로 했다
왕복으로는 만원 편 도로는 5000원
기다리는 동안 엿장수가 공연을 하는데 나훈아의 태쓰형을 불러서 엄청 흥겨웠다
마지막회는 5시 20분이라고 들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물려서 두 번이나 기다렸다가 배를 탈 수 있었다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탈 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었다

배를 타고 5분 가면 입구 쪽에 도착한다
역시 걸어가지 않고 배를 타기를 잘했다
콩이 가 맛있는 거 사먹으라고 카드를 줬는데 이렇게 배 표 사는데 샀다
산에 울긋불긋 단풍들이 보인다
너무 예쁜 데 이번 주가 절정이라서 더 소중하다

내려오는 길에도 멈출 줄 모르는 쇼핑 본능
더덕과 콜라비 도 눈에 띄인다
수삼도 좋아보여서 또 구매했다
질 좋은 특산품을 살 수 있어서 명함까지 받아가 대구에서 주문하기로 했다😀

거동이 불편하신분들은 등산코스 말고 배로 가시면 좋을거같다
다음엔 여름에 또 와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