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Life&Interest)

오미크론 증상에 먹은약, 코로나19 자기진단키트, pcr 양성

728x90
반응형

내가 코로나라니...
먼저 증상이 있을때도 확신했는데 나는 절대아닐거라고
다른 사람을 만난적이 없는데 도대체 어디서 걸린거람🥲

오미크론 증상과 먹은 약이다


1. 인후통
콧물나고 가래가낀다
원래 비염이 있던터라 미세먼지 심한날 추운데 환기시키고 청소해서 잔기침에 가래가 끼는줄 알았다...그런데 꽤 길게 가네? 여기서 코로나 의심했어야했다
그런데 나는집에만있었고 누굴만나서 마스크벗은 적이없는디ㅣ

먹은약은 뮤코테라..사탕처럼빨아먹는약이다
원래 목이자주아파서 목캔디를 잘먹는데
스트랩실대신 먹었다
액티피드도 먹었다....많이먹었네


2. ( 목구멍이찢길듯한 )잔기침
가래가 심해져서 콜대원도 먹고 기침으로 목을 비워보려고 한다
물을 마시지 않은 무수분상태의 잔기침이 이렇게 고통스러울수있구나
항생제 없는 감기약으로는 한계가 있다
밤에 건조할때 기침잘못하면 목이찢길것같고 토할듯이 아프다

물약으로 된 감기약 콜대원 시리즈와 프리비투스을 복용했다


3. 근육통 몸살끼
일다녀오면 평소랑 다르게 축쳐지고 잠만잤다ㅠ
겨울이고 오랜만에 출근해서 몸이 피곤한갑다 체력이 없어서 그런갑다 싶었는데 이것도 코로나 증상이었던거 같다

광동원탕 따뜻하게 데워먹으면서 몸살풀리길 기다렸다

4. 입맛없음
먹고싶은 음식을먹어도 허기를채우려고 먹을뿐 맛이없다
미후각상실까진아니고 그냥 땡기는 게 없어지고 식욕이 사라진다


5. 두통
제일 힘든건 바로 두통
머리가 우리하게 아프다...ㅜ 이지엔식스 애니이부프로펜 등 일반 약국 약먹어도 안된다..
역시 항생제가 든 쎈 감기약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병원과 약국에서 처방받은 약을 먹었다
이좨 나는 코로나일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의심하면서 자기진단키트로 검사했는데 두둥 두줄이다

양성 뜨기를 기다리는 동안 너무 힘들었다...
띠용 내가 왜 두줄 ㅇㅅㅇ??? 옅은 줄도 인정해줘야겟...지
양성뜨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너무 막막했다
신속항원검사가 양성, 두줄이면 이제pcr 검사를 하면 됨디
질병청 권고사항 q&a에 나온다


나는 일요일 5시가 넘은 시간에 평택성모병원에 가다가 문닫긴걸 알고 소사벌연합의원에 갔다
소사벌365연합의원은 오후 8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내앞에 대기자만 40명....신속항원검살 받으려는 사람이 이렇게 많다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방법
pcr검사는 신속항원검사 받고 양성 결과가 나오면
, 바로 이어서 pcr검사를 해준다
신속항원검사 받는데는 5천원이고 코찌르고 10분 정도만 기다리면된다
그리고 pcr검사 결과는 하루정도 걸린다

평택은 성모병원이 검사결과가 제일빠르다

남편은 소사벌에서 일요일밤에 pcr검사받고, 나는 평택성모병원 월요일 아침에 받았는데, 내가 먼저 나왔다

기초역학조사서 문자 받고 평택보건소 전화받으면 끝
일주일 ,정확히는 7일차 24시에 격리가 끝난다

조심하고 조심해도 걸리는게 오미크론...
합법적으로 쉬는거라 다들 몸잘챙겨라고 하지만 안걸리는게 베스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