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취미(Life&Interest)

사랑하는 아이들 생일 토퍼 만들기

728x90
반응형


전문 토퍼 제작 업체에서는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실루엣카메오3로 만들었다
도안은 미리캔버스로 제작했다
생각보다 오래걸리고 결과물은 좋았다^^

도안제작시 중요하게생각할 것은 모든 검정 테두리가 하나로 이어져야 한다는 것!
'축생일' 부분의 첫 자음이 잘랐을때 붙어있도록 도형을 추가해서 연결했다
(연결 안하면 나중에 프린트했을때 따로 돌아다녀서 간수하기 힘듦)

이제 도안완성하면 컴퓨터에 실루엣카메오3를 연결한다

검정a4용지를 끈적한 밑판에 접착시킨다
도화지는 빳빳한 느낌이라 좋긴한데,,,
너무 두꺼워서 칼날 삽입이 안된다
잘 자를 수 있는 a4용지가 베스트

이제 실루엣스튜디오4.4(silhouette studio)를 실행한다

실루엣스투디오 사용방법

1. 디자인탭에서 내가 만든 도안을 불러온다
2. 추적창열기(제일오른쪽 세로 4번째탭)을 누른다
나비모양이다!!
3.투사영역을 선택을 눌러 도안 위로 범위를 설정한다
4.스타일추적 탭의 투사버튼을 누르면 끝

이제 위쪽 보내기탭으로 간다

5. 보내기탭으로 가서 빨간색 자랄 부분을 확인한다
6. 오른쪽아래 보내기버튼을 누르면 인쇄된다

이제 프린터기가 인쇄한다
샥샥 소리를 내며 종이가 잘리는 중

내가필요한 부분의 종이만 조심스럽게 뜯어낸다
살살 안뜯으면 a4용지 종이가 쉽게 찢어진다
살살 천천히 손으로 누르면서 발라버려~

 이제 토퍼제작의 꽃
색지붙이기 단계
검정색 버릴부분을 대고 조금 더 크게 잘라서 빈 곳에 풀을 붙여 자르면 된다
토퍼 한개당 기본 30~40분은 걸린다
너무 힘들어,,,,,,,,토퍼가 비싼이유,,,

예쁜 색지를 조합하여 이름과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잘라 붙이면 더 예쁜 토퍼가 탄생된다
흑,,,만드는건 너무 힘든걸 알면서도,,,,,
왜 이런걸 시작해서
후회된다😂

자,,,색지만 잘라붙이면 힘든 거 다 지났다
빳빳한 느낌을 살리기위해 코팅을 한다
코팅용지에 반듯하게 넣고 마법의 숫자
온도 90 / 속도 5를 설정

이제 진짜 끝!
작두로 자르고 모서리 부분을 둥글게 만든다
긴막대나 빨대를 붙여서 사용해도 좋다

아이들의 생일을 축하하는 토퍼 제작 후기 끝^^
얘들아 매해 생일때마다 쓰자~
평생쓰도록해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