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취미(Life&Interest)

2차 기형아검사도 지나 이제 안정기 24주 정밀 초음파

like limestone 2023. 11. 5. 13:18
728x90
반응형

작은 이벤트들이 많았던 초중기 임신기간
먹덧과 양치덧 등 갖은 울렁거림이 있었고
갑상선 기능저하로 tsh 수치가 높아 신지로이드도 먹고
비타민d 수치도 부족하고
자궁 경부길이도 짧아 마음고생했던 지난 날들이다ㅜ

산전선별검사
다운증후군이나 에드워드증후군, 신경관 결손의 가능성을 검사했다
다행히 모두 저위험군인데 확실한 저위험군이 맞는지 수치를 알고 싶다고 하니 보고서 전체를 보여줬다
수직선을 보면 기준수치로 빨간색이 표시되어 있고 나는 왼쪽 끝에 표시되어 있어 안심이 되었다

취약x증후군 선별검사
나의 x염색체를 아이에게 물려줄텐데 엄마의xx염색체가 정상인지 아이에게 얼마나 영향을 줄수있는지 확인하는 검사도 했다
보통 남자아이일때 많이 하는 검사라고 했다 콩콩이는 여자아이인데 해서 불안했는데 저위험군이 나왔다 5~44가 정상인데 나는 x모두 다 29라서 다행이었다
한쪽이 높은 경우도 높은 보인자를 물려줄수 있기때문에 불안했을것인데 둘다 똑같이 나왔다
남편은 검사 안하냐고 물어보니 남자는 x가 하나라 문제가 있었으면 남편분이 저렇게 멋있을수 없다고 대답을 들었다


입덧없이 술술 잘들어가 이제 불닭볶음면도 그냥먹고 체중이 분다
운동도 그만두고 수술한 허리로 누워만있었더니 10월 중순에는 환도통까지 왔었다
산전 휴직을 고려할 정도로 환도통 요통이 두려웠는데 지금은 요가로 완전히 극복했다
환도통까지는 아니더라도 잘때 경련이 온다거나 손다리가 저리는 증상이 있는 임신부에게 요가를 꼭 추천해주고 싶다!

24주 정밀 초음파
건강하게 잘 크고 있는 콩콩이를 24주에 정밀초음파로 봤다

정밀초음파때 심장박동 심실 심방 눈 코 입술 귀 머리둘레 복부둘레 허벅지길이 동맥 정맥 척추 손가락 발가락 태반위치 경부길이 요도 골반 항문 양수 신장 간 폐 횡경막 등 꼼꼼하게 봐줄 목록을 적어 갔다 나보고 병원에서 근무하냐고 물었다 ㅎㅎ이제 목투명대길이를 보는건 의미가 없다고 하며 나머지 봐야 할 것들을 자세하게 봐주셨고 오른쪽 손바닥을 턱 밑에 대고 있어서 손가락 수를 세느라 시간이 조금 오래 걸렸다
우리 콩콩이 벌써부터 예쁜 꽃받침 포즈도 하네~

입체초음파는 또 다음에 예약을 잡고 볼수있었다 한번에 볼줄알고 누구 닮았나 엄청 궁금해 했는데,,다음 28주에는 입체초음파도 예약했으니 얼굴도 볼수있겠지 임신성 당뇨 검사와 같이 하러 와야한다

산후조리원 상담
예일산부인과와 연계된 퀸즈산후조리원도 상담 받았다
소아과 전문의가 상주해있고 정규직 베테랑 선생님들이 봐주시는 것도 믿음직했다
인당 신생아 수가 4명으로 좀 많긴 하지만 퇴원 후 같은 건물로 이동을 해 동선이 짧고 지금 담당하는 의사쌤도 회진을 돈다고 해서 마음놓고 선택하기로 했다 기간을 좀 더 고민해보고 예약을 하면 산후조리원 예약도 끝!

출산용품 준비
이제 아기용품도 하나씩 하나씩 준비해서 방하나가 꽉찰 정도이다
언니네가 물려준 것이 많아 얼마나 고마운지 모른다 콩콩이에게 처음 입힐 배넷가운과 양말도 사서 거실 장식장에 두고 기저귀가방도 두개나 사서 키링걸고 냄새빠져라고 창틀에 걸어두었다
당근도 열심히 했다 ! 디럭스 유아차 세탁해야한다
얼마전 아기전용 세제를 선물 받았는데 벌써 아기향이 날것같아 설렌다^^

체중 관리
요새 진짜 단것 매운것 많이 먹는데 자제 관리 해야지,,,아이스크림이 왜이렇게 맛있는지
따옴은 언니집에서 형부가 사와줬는데 왜 임신한 사람들이 입덧할때 많이 찾는지 알겠더라
바로 사놓으면 1일 1아이스크림할것같고 지금은 파인트로 단백질 아이스크림 초코 바닐라맛 사놨다 첵스초코랑 같이 먹으면 최곤데 매일 먹으면 죄책감든다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