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휴식(Travel&Refresh)

국내+겨울+여행 = 속초! 먹고 놀고 쉬기

like limestone 2023. 1. 30. 14:51
728x90
반응형

이번 꽁스타일 여행은 설악산, 속초 먹거리, 일출, 산천어 축제가 핵심 키워드이다
그런데 울산바위 다녀오니 체력이 떨어져서 많은 욕심을 부리지 않고 여행하기로 했다
먹고 놀고 쫌 쉬자 ㅋㅋ

지난 강릉여행에서 비싼 대게를 먹고 많이 남겨서 아쉬웠었다
이번엔 상대적으로 저렴한 홍게를 먹어본다
광성홍게장군
후기 좋은 무한리필집으로 1인 3만5천원에 홍게와 라면 공기밥까지 먹을수 있는 곳이다

한그릇에 5마리 나온다 4그릇먹었다 ㅋㅋ
우리는 3시쯤에 갔는데 2시간 시간제한이 있지만 그 전에 나왔다
리필할때 눈치도 안주고 세심하게 챙겨주는 친절한 직원들 때문에 후기가 엄청 좋다
웨이팅은 시간대에 따라 있지만 여기 강추
짭조름하게 맛있게 홍게를 찌는 듯

홍게 먹으니 이제 바다와 속초아이를 보러 가볼까
평택 살아서 바닷가 가면 노을 볼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참...여기 동해지
장난아닌 속초 추위에 해수욕장 위엔 눈이 쌓여서 꽁꽁얼어 있었다
예쁜 옷차림 소용없고 그냥 따뜻하게 입고가세요ㅎ

런던아이가 생각난다는 속초아이
대관람차가 속초해수욕장 정말 바로 앞에 있다
밤인데도 타는 사람이 정말 많았다
낮에 타면 바다가 보여 더 좋을것 같아 타진 않았지만 그냥 구경하는 것도 재밌었다
그냥 놀이공원 온 어린아이의 마음으로 신나고 사진 많이 찍고 싶은 곳이랄까

만석 닭강정 본점 앞에 있는 투썸에 왔다
이곳 3층에는 사람이 별로 없고 조용해서 쉬기 딱 좋았다
창문 밖에는 추억이 깃든 설악대교가 보인다
어떻게 딱 우리가 원하는 곳에 끌리듯 오고 보이는지.. 이번 여행은 정말 하늘이 돕는듯

일출 보려고 새벽 6시 반에 일어나서 짐싸고 체크아웃을 했다.. 어제 등산 후유증이 컸지만 일출은 꼭 봐야해 ㅋ그
날씨까지 좋아서 속초 일출 보기 성공

언니 생일 축하 메시지를 모래위에 써보고 일출 바라보며 소원을 빌기도 했다
붉은 해가 솟아나는 모습을 보니 좋은 기운이 느껴진다 올해도 바라는 대로 잘 보낼 것 같다

지도에도 안나오는 우리만의 특별한 곳
간이해변을 속초 마지막 여행지로 정한 콩이 센스
설악대교를 지나 갯배 가는 곳 근처에서 맛집발견

북청전통 아바이 순대 국밥을 먹으러 왔다
밑반찬도 명태와 낙지젓갈 명란젓갈이 나왔다
따뜻한 국물 한입 맛보고 너무 맛있어서 놀랐다
속초여행오면 여기 다시 오기로 했다

순대도 돼지고기도 맛있는부분이 많고 국물맛도 참 깊다
정있는 사람들이 운영하는 곳이어서 끌리는 국밥집. 방송국도 많이 왔던데 속초 맛집 인정이요

눈덮인 간이 해변! 비오는 날에 왔었는데 눈 내린 모습도 예쁘구나
조용하고 사람이 없어서 더 좋은 곳
이곳 벤치에 앉아서 등대 보며 오래 있을 수 있게 날 좋을 때 또 와야지

이제 금강대교를 타고 속초를 떠나는데 가는 순간 까지 설악산이 눈에 들어온다
참 멋진 설악산 태백산맥 왕
웅장하고 근사하고 위엄있고 신성스러운 겨울 설악산! 완벽한 겨울 여행의 정수였다 강원도 속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