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휴식(Travel&Refresh)

하동 토지 박경리 최참판댁 사극 드라마 촬영지

like limestone 2022. 10. 5. 10:17
728x90
반응형

하동여행의 마지막 일정은 박경리 토지의 배경이 된 곳, 최참판댁이다

이곳은 하동의 오랜 대표관광지로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꼭 방문하는 곳이다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답게 많은 먹거리와 공예품들을 파는 장이 형성되어있다

우리는 기념품 같은 건 관심없어서 빠르게 슥 지났는데 천연염색을 한 손수건과 조각보 등이 눈에 들어오기도 했다

원래 이곳은 입장료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 날은 무료입장이었다

아마 추석휴일이라 개방을 한 듯 하다

조선 후기 으리으리한 마을 최고권력을 가졌었던 가문의 집을 최참판댁 드라마 촬영지에서 느낄수 있었다

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높은 산 중턱에 최참판댁이 있다

많은 드라마와 영화들이 여기서 촬영됐다

오 제일 최근에 본 드라마는 미스터선샤인이다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넓은 공터

어린아이들이 굴렁쇠를 굴리는데 너무 못굴려서 답답했다..라떼는 ...굴렁쇠 굴리면서 운동장 몇바퀴돌았는데ㅋㅋㅋ

굴렁쇠는 어른키로는 못굴리기 때문에 작고가벼웠을적 3학년 시절이 떠올랐다

넓은 공터 가장자리에는 돌담이 있고 돌담건너 산아래 넓은 논들이 보였다

진짜 조선시대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전통기와집과 마당이다

토지를 읽어 보지 않아서 후회했던 여행

나도 박경리 토지 읽어보고 여행왔으면, 해리포터 읽고 영국가는 느낌으로 더 잘 즐길 수 있었을 텐데..

토지를 읽지 않아도 사극 속에서 보던 민속촌에 놀러온 것처럼 전통가옥 놀이 문화를 체험하고 갈 수 있어서 좋았다

보름달에 소원 빌면서 알찬 하루를 마무리했던날

풍성한 한가위에 가족들과 재밌는 여행할 수 있어서 좋았다

반응형